본문 바로가기
Daily

채널 구독자 100명 달성, 100명 부스팅은?

by dovah. 2024. 4. 18.
반응형

 

24년도 1분기 목표는 구독자 100명을 채우는 것이었다.

채널을 만들고 간간히 영상을 올렸기 때문에 0명이 아닌 20명 수준에서 시작 되었기 때문에 조금은 수월했던 것 같다.

 

참고로 3월의 마지막날 딱 100명을 채웠던걸로 기억하는데, 7-80명을 모으는 것도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다.

 

 

그럼 100명 달성 이후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100명 부스팅은 있는 걸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100명 이전은 니 채널을 우리가 왜 추천해줘야해? 라는 느낌이고

100명 이후는 추천해주면 얼마나 잘할 수 있는지 보여줘봐! 라는 느낌이다.

 

물론 아직 달성한지 보름 정도만 지난 시기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있다 없다로 구분 지을 순 없을 것 같다.

 

내가 느낀 점은 100명 부스팅이라기보단 알고리즘 한번 바뀌는 구간 같은 느낌이 들었다.

아래의 대시보드를 보면, 3월 영상과 4월 영상의 조회수에선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3월 영상보다 4월 영상의 기간이 더 짧기 때문에 동일한 기간 대비라면 4월 영상이 좀더 높다고 볼 수 있다.)

 

아니, 그럼 조회수 차이는 크게 안나는데 대체 알고리즘이 바뀌는 것 같이 느끼는 이유는 뭘까?

 

바로 게시 후 24시간 이내의 노출수와 조회수에서 그 차이를 볼 수 있다.

현재 조회수가 비슷한 두 영상을 비교해보면, 같은 형태의 그래프이지만 100명 이후의 영상이 조금더 당겨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전 영상 대비해서 한번 더 상승을 만들지 못해 조회수가 정체되었다)

 

 

다음은 노출 수이다.

조회 수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형태에 시기가 더 앞당겨져 있는 느낌이다.

완전 동일한 형태의 그래프로 보여지며, 100명 이후의 영상의 시기가 좀더 빠르고 더 많은 노출을 시켜주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국 노출을 더 빨리, 더 많이 시켜주는 알고리즘으로 바뀌었음에도 조회 수가 정체된 것은 당연히 노출 클릭률이 더 낮기 때문이다.

 

100명 달성 이후에 조회수가 정체되는 것 같아 썸네일 형태와 제목을 수정을 하기는 했다.

그러면서 발생한 문제였던 걸까?

 

 

일단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근거는 없다.

다만, 노출 수를 두 배 가까이 증가 시켜줬는데도 오히려 노출 클릭률이 떨어졌다는 것은

기존 썸네일과 변경 후 썸네일의 후킹성이 없다는 것 아니었을까 싶다.

 

정리해보면,

더보기
채널 구독자가 100명이 넘어가면 영상의 노출 수를 기존 보다 빠른 시간에 더 많이 노출 시켜준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과 동일한 썸네일과 제목을 유지하게 되면 오히려 노출 클릭률이 떨어질 수 있다.
썸네일 관리와 제목, 태그 등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부스팅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인것 같다.

 

 

더보기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 주제를 잘 선정하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이건 진짜 조회수 잘나오겠다 싶은 가방들은 오히려 잘 안나왔는데,

알고보니 나말고도 이런 가방 만든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었기 때문에 내가 노출될 틈이 없었다.

 

다음 목표는 500명인데, 지금 속도로보면 하향설정해야할 것 같다.

아무튼 이럴 때 또 해보는 깨알 유튭 채널홍보

 

https://www.youtube.com/channel/UCCKto7_A6qB225c2DmXOqHg

 

Meshu메슈 -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가죽공예

가죽공예를 조금이라도 쉽게 해보려 합니다. 영상 재밌게 봐주세요! Hope you enjoyed my videos, Don't forget to LIKE videos, SHARE and SUBSCRIBE my channel to support me. 가죽 소품이나 가방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